(2) 포스터디자인의 특징
현대인의 생활에서 정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. 그러나 그 역작용으로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에 빠져있는 것이 또한 현대인의 생활이다. 정보 전쟁이라고 할 만큼 쏟아지는 정보 가운데 포스터 디자인은 정보를 정확히 전달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.
포스터는 그래
포스터(W. Forster)라는 이름의 선물용품점 경영자활동에서 근원을 찾을 수 있다. 워드 포스터는 지도, 철도스케줄 그리고 호텔 홍보책자를 연구했다. 손님이 근처호텔에서 여행에 관한 질문을 할 때면, 프론트 직원에 의해서 포스터에게 보내졌고, 포스터는 그의 여행정보를 팔기 시작했다. 결국 기획된
포스터(poster)’의 형태는 독일에서 히틀러의 동조자들과 그의 반대파 사이의 투쟁에서 정치적 선전을 위한 날카로운 무기로 사용되었다.
‘포스터’ 는 전달하는 내용이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표현하는 매체이기 때문에 더욱 사람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.
포스터와 회화가 동일하다고는 할
포스터의 변천
과거 영화 포스터를 보면, 동서를 막론하고 배우들은 과도한 노출을 삼갔다. 소위 야한 영화 포스터들의 노출 수위가 그 당시엔 파격적인 것이었지만, 현재의 시점에서는 그다지 선정적이지 않은 것이다. 세기의 섹시 스타, 섹스 심벌의 마릴린 먼로의 영화 포스터의 경우를 보더라
♣ 싸이의 2006 올나잇 스탠드 콘서트 ♣
이것은 포스터형 티저광고에서도 시리즈 형이다. 이 광고는 위의 그림을 먼저 선보여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티저광고였다. 도도하고 일만 할 것처럼 보이는 한 여성이 손에는 형광 봉을 들고 있다. 광고 카피에는 “이랬던 사람이...” 그리고 나머지 두 부
포스터이다. 네 포스터 모두 같은 영화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얼핏 보기엔 차이가 나는 점이 별로 없어 보인다. 그런데 우리는 여기서 한 가지 다른 점을 발견할 수 있다. 어디일까?바로 각 포스터의 영화의 제목인데, <블랙호크다운>이라는 문구가 각 나라의 포스터마다 다르게 표기되고 있는 것이다.
할 경찰서에서 신고하면 할 수 있다.
집시법 개정과 관련해서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시간이다. 집시법 제 10조를 살펴보면 "누구든지 해가 뜨기 전이나 해가 진후에는 옥외집회 또는 시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. 다만, 집회의 성격상 부득이하여 주최자가 질서 유지인을 두고 미리 신고한 경우에는 관
할 수 있다.
이후 약 10년 동안 ‘페미니즘 연극’ 이란 용어는 연극 프로그램이나 포스터를 장식하면 개혁과 변화를 상징하는 용어로서, 동시에 극장 산업의 가장 인기 있는 레퍼터리로서 유통된다.
80년대 중엽 이후 <산울림 소극장> 외에도 <현대 예술 극장>, <여성 예술 문화 기획>, <뮈토스> 등 몇몇
할에 적절하다.
포스터는 “소설이란 아주 복잡해서 입체적인 인물뿐만 아니라, 평면적인 인물을 종종 필요로 하고” 그 두 유형의 인물이 충돌함으로써 “더 정확하게 인생을 묘사”할 수 있음을 강조한다.
리얼리즘은 둥근 인물과 납작한 인물을 조화시키는 반면 모더니즘은 대체로 평면인물
할 원칙이요, 행동규범인 것이다. 이런 가치관이 위기상황이라고 결코 경시될 수 없다. 기업의 문화는 오히려 위기상황을 거치면서 더욱 공고해질 수 있고 평소에 드러나지 않던 문화가 나타나서 회사를 살릴 수 있다. 반대로 가식적으로 만들어진 문화의 거품이 위기상황 속에서 걷혀 나가기도 할 것